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 131주년 동학농민혁명기념 정읍동학마라톤 대회

동학농민혁명기념 정읍동학마라톤 대회


  •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기념 정읍동학마라톤 대회
  • 2025. 3. 9(일)
  • 정읍시종합경기장 | 오전 8시 30분 출발
  • 접수기간 : 2024년 12월 24일 ~ 2월 16일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왕시가 진행한고교학점제설명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7-28 21:00 조회11회 댓글0건

본문

의왕시가 진행한고교학점제설명회.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25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고교선택 전략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전면.


참석 인원은 학부모 50명이다.


29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홈페이지(통합예약)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순희 구청장은 "고교학점제전면 시행으로 교육과정과 입시 환경이 크게 변하면서 학부모들의 혼란이 예상된다"며 "현직 교사의 강의를 통해 자녀 과목.


교육부, 하반기 중 보완안 마련전교조 "실패한 정책 폐지해야"고교학점제는 올해 고1 학생부터 전면 도입됐다.


사진은 서울 금천구 금천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는 모습.


진로를 탐색하고 이에 적합한 과목을 선택하도록 안내와 상담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https://kccbcrenobrug.co.kr/


학교 내 개설이 어려운 과목은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과목 선택권을 보장한다.


인근 학교 및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과목을 개설, 공동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지난달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여자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올해 전면 도입된고교학점제로 인한 현장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개선 방안이 마련된다.


교육부는 "고교학점제개선을 위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자문위원회가.


올해 3월 전면시행한 지 4개월 만이다.


그간 일선 학교에서 교사의 업무 과중과 학생들의 과목 선택 어려움 등 어려움을 호소해왔는데 이같은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개선안을 마련한다.


정책 미비로 인해 현장 안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선 교사들은 정착은커녕, 폐지를 검토해야 할 지경이라고 토로한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학점을 이수해,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하는 제도다.


개설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결과적으로 학생들의 진로 선택권이 제한되고, 교육 격차는 더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대로라면고교학점제는 농촌 지역에서는 '불가능한 제도'가 될 수 있으며,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도시와 농촌 간 교육 불평등은 더.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고교학점제를 두고 부산지역 고교생 대표들이 구조적 문제점과 현장 혼란을 지적하며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


국정기획위원회 청소년기획위원을 맡고 있는 부산 가야고등학교2학년 곽동현 군을 비롯한 고교생 대표 20여명은 지난 21일.


지난 3월 27일 서울 관악구 당곡고등학교에서고교학점제‘스마트콘텐츠 실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